위쪽부터+++ 서울Y는 8월1일부터 5박6일동안 한·일 대학생들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친구과 되기 위한 '대학생 한·일 문화 비교체험 캠프 Knowing You&I'를 열었다. 일본Y 대학생 회원과 함께 전통놀이, 태권도, 가라데, 한국 및 일본 음식 만들기 등의 체험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는 폭을 넓혔다. 또한, 해외입양 청소년 여름학교를 마련하여 미주와 유럽에서 온 해외입양 청소년과 함게 안동·남원·지리산·부산 등의 명소와 DMZ·입양기관을 둘러보녀서 한국 문화를 다양하게 체험하고 자신의 뿌리를 찾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왼쪽부터+++ 연합회는 간병사들의 자존감을 높이고, 대내외로 간병사들의 전문인력화를 알리는 '2005 YWCA 간병사 한마당'을 개최하였다. 간병사의 이름 하나로 모인 이들은 지역을 막론하고 화합된 축제의 장을 펼쳤다. +++ 목포Y는 8월 4일부터 6일까지 청소년들에게 바른 소비문화와 경제활동을 길러주기 위한 청소년 경제캠프를 열었다. 놀이를 통해 청소년들은 쉽고 재미있게 경제 교육에 참여할 수 있었다.
왼쪽부터+++ 인천Y는 저소득층 자녀를 대상으로 방학동안 '나도 요리사·요리경연대회'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 결식아동이 방학을 즐겁게 보내고 식생활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조리기술을 습득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 +++진주Y는 청소년회원들과 함께 산청 유기농 생산지로 농촌봉사활동을 다녀왔다. 청소년들은 유기농산법을 체험하고 농민들의 노고와 우리농산물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었다. +++제주Y는 8월 2일부터 3일까지 청소년 리더십캠프를 진행하였다. 글로벌시대가 요구하는 리더십을 직접 체험하면서 청소년들이 독창성과 행동력, 자립심을 기르고 미래에 대한 새로운 비전을 세우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