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인팅웨어 과정은 3개월로 평판화, 스텐실 아트를 응용한 페인팅, 의류 리폼 페인팅, 응용핸드 페인팅, 슈퍼 그래픽(벽화), 실생활용품의 리폼 페인팅을 훈련받는다. 평범한 의류제품을 예술작품처럼 변신시키는 활용기법과 창의력이 요구되는 교육이다. 페인팅웨어의 사업 분야는 개인 브랜드 개발로 소규모 창업에서 프랜차이즈 사업으로 이어진다. 인터넷 창업, 의상디자인, 무대공연예술 및 이벤트, 의류숍, 선물용품가게, 개인작업실 운영으로 소득 증대를 이용할 수 있으며 강사활동도 가능하다.

최근에는 페인팅웨어 과정의 활발한 강좌 개설로 많은 강사 인력을 필요로 하는 추세이다. 개인의 독창적 창의력을 발휘하여 프리랜서로 활동할 수 있으며 미래 가치를 선도하는 핸드 페인팅 기술로 인정받고 있다. 기존의 일반화된 상품을 독특하게 미적 변화를 주는 핸드페인팅 디자이너는 무한한 발전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더구나 실질적 페인팅웨어의 전반적 기술 능력을 갖춘 디자이너가 부족한 실정이어서 의류, 가구, 생활 전반적인 장식효과를 부여할 수 있는 이 과정은 도전하는 여성에게 보다 나은 미래를 가져다 줄 수 있을 것이다.
ㅣ교육기간: 3개월
ㅣ교육시간: 주1회
ㅣ교육비
: 6만원(재료비 별도)
ㅣ교육내용:
    핸드 컷 필름기법, 페인팅 기법, 바탕처리,
    스텐실아트 응용, 가구 리폼, 핸드페인팅,
    디자인 도안, 색채관리, 색채체계, 생활전반적
    인 색체응용, 생활용품의 응용 핸드페인팅(벽
    화), 장식 핸드페인팅
의상과를 졸업한 후 뭔가 좀 새로운 것을 좀 더 배우고 싶은 욕구가 있었다. 처음부터 이 강좌를 들어야지 하는 생각보다는 Y간사님이 나에게 너무 잘 어울릴 것 같다며 추천을 해 주어서 배우게 되었다. 배우면서 생활에 쓰다가 필요없게 되는 용품들을 재활용해서 작품을 만들 수 있다는 것과 평소에 입고 다니다가 입을 수 없는 옷이나. 새롭게 리폼이 필요한 옷을 페인팅으로 변화를 준다는 것이 재미있었다. 중요한 것은 내가 원하는 스타일로 그리고 나만의 개성을 살려서 남과 다른 차별을 줄 수 있는 옷을 만든다는 것이었다. 또 열심히 하다보면 창업도 할 수 있어 괜찮은 부업거리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과정은 실력이 뛰어난 전문가만이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초보자라도 조금씩 배워나간다면 누구나 잘 할 수 있다. 나만의 손길로 만든 작품을 남에게 선물하는 것도 또하나의 기쁨이 된다.